2024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구분 공통
작성자 상경대학
작성일 2023.11.22 15:28:14
조회 1,618

2024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 2023.12.01(금)∼12. 27(수) 18까지

   서류제출 및 가구원동의 : 2023.12.01(금) 9시∼ 2023.12.27(수) 18시까지


2. 신청 대상 : 2023-2학기 재학생

   ※ 외국국적 학생은 국가장학금 신청 및 수혜가 불가하므로 위 기간 중 학과사무실에 방문하여 교내장학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학과에서는 학과클래스넷-장학금/사회봉사활동-장학금신청입력 및 조회’ 화면의 '장학금신청서 신규입력'에 학번 입력하고 저장'하면 됨

 

3. 신청 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www.kosaf.go.kr) 및 모바일 앱

   (https://mo.kosaf.go.kr/apps) 접속 ➜ '2024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 교내장학(7신청 연동 : 2024-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명단을 제공받아 일괄적으로 교내장학금 신청자로 연동(전산처리.

 

   ※ 교내장학(7)

      - 성적우수(5종) : 홍익인간, 자주, 창조, 협동, 정진 (장학금)

       - 가계지원(2종) : 한마음, 면학 (장학금)


4. 유의 사항

※ 국가장학금은 2차 신청을 통해서도 구제횟수 범위에서 수혜받을 수 있으나 교내장학금(7)은 위 기간에 국가장학금 1차 신청하는 학생만을 대상으로 심사/선발함(별도 신청 불가하며미신청자에 대한 추가 신청기간 없음)


※ 빠른 신청 권장 재단 및 관련 기관의 내부 절차로 인해 기간내 먼저 신청한 순으로 소득구간 산정이 진행됨교내 가계지원장학금(한마음,면학)은 국가장학금과 달리 소득구간과 성적에 따른 상대평가를 통해 경쟁,선발되기에 소득구간이 초기에 산정되지 않으면 선발이 불가능하여 자비로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니 가능한 한 신청기간 중 빠른 시기 신청을 권장함(1차 신청자 중 초기에 산정되지 않은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말에 소득구간을 확인추가 선발하여 수업료 범위내에서 학생계좌로 지급함)


   . 2023-2학기를 이수한 후 군입대휴학을 하거나 2024-1학기에 휴학을 예정하는 학생도 교내장학금을 수혜 받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위 기간에 신청해야 함.

   (주의사항 :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이 휴학(여름방학중 군입대 휴학자 포함)하려는 경우장학금이 반영된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하면 복학시 자동등록 처리 되나등록하지 않고 휴학 할 경우 해당 장학금이 소멸되어 복학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함)


  . 횟수초과나 성적가계상황(9구간 이상등으로 인해 국가장학금을 수혜받지 못할 것이 확실하여도 교내장학금(7)을 수혜받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위 기간에 신청해야 (국가장학금이 아닌 교내 성적우수(5장학금만 수혜받고자 하는 경가구원 동의는 하지 않아도 무방함)


   다학기초과자로 2024-1학기에 10학점 미만으로 수강신(수업료 부분납부 대상)하는 학생과 2024-1학기 복학예정자는 교내장학금(7) 대상에서 제외됨(기초과자가 7종 장학생에 선발된 후 10학점 미만으로 수강신청하는 경우장학금이 회수된 후에 등록금 납부가 이루어짐)


   라교내장학금(7중 소득구간에 의해 선발하는 가계지원장학금(한마음,면학)

제외한 성적우수(5종)장학금은 각 학과에서 학과별 장학생 선발 규정에 따라 선발하므로학과별 장학생 선발 내규에 따라 별도의 절차가 있는 경우에는 학생들이 착오없이 신청하도록 학과내규를 함께 안내 요망함(추후 장학금 발표 및 확인시 민원 발생 방지 차원)


   마. 교내장학생(7종)으로 선발되면 2024-1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장학금액이 표기되어 

고지됨(학생계좌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고 고지서상 등록금액에서 감면되는 구조임)

       

 

5. 사회봉사 실적 등록 : 교내장학금(7중 '홍익인간,자주,창조,협동장학금'은 2023-2

학기에 15간 이상의 사회봉사활동 실적이 있는 학생 중에서만 선발하므로[(4학년(5년제는 5학년)은 봉사실적 상관없음)] 실적 인정 기간(2023.6.12023.11.30)을 유념하여 해당 실적증빙을 학과 사무실에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함(학생공지사항의 ‘2023학년도 2학기 사회봉사활동 실적 등록안내’ 참조)

   ※ 등록 이후 클래스넷의 사회봉사활동 조회에서 개별 확인 가능

=======================================================================


[** 학과 사무실 서류제출안내 **] 


서류 제출 기간 : 2023.12.01(금) 09시 ~ 2023.12.27(수) 18시 (추후 제출 절대 불가)


제출서류: 서약서 (첨부파일참조), 23-2학기 이수구분시간표 (시간표형태가 아닌 이수구분이 나와있는 것), 사회봉사 실적물(적용기간내 봉사만 인정됨), 지도교수 의견이 입력된 SDP 사본(자세한 내용 상경대 가이드북 P.30 참고), 가산점 사본(해당자만)

** 숙지사항: 상경대학 가이드북 2023(pp.33~39) 4품인증 가산점 내역 필히 확인하세요. 

(가산점 중복인정 가능) ** 


아래 이메일 주소를 참조하여 각 소속학과로 제출하세요.


- 상경학부 : 6630595@hongik.ac.kr  


- 글로벌경영 : global@hongik.ac.kr 


- 회계 : accounting@hongik.ac.kr


- 금융보험 : z_damm@hongik.ac.kr


** 이메일 접수시, 꼭 모든 파일명 다음에 "  _학번_이름"을 기재해 주세요.

   ==> 파일명_학번_이름.***


*** 모든서류는 세로! 로 보내주세요

첨부파일
붙임 1. 24-1 장학금 신청 서약서.hwp 다운로드
붙임 2. 이수구분시간표_출력방법.pdf 다운로드